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없애기 설정 A to Z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iOS 13 차세대 버전인 iOS 14가 출시되면서 아이폰에서도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데, 앱보관함은 애플에서 여러 방면으로 내세우고 있는 서비스 항목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앱보관함 기능은 안드로이폰에서 앱서랍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앱서랍과는 달리 사용자가 앱을 직접 분류하는 것이 아닌 iOS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분류를 해준다는 점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아이폰 앱보관함 이용 Q&A

 

▶ 아이폰 앱보관함 페이지 끄기/없애기 가능한가요?

 

아이폰 앱보관함 페이지는 사용자가 끄거나 없애는 등 삭제할 수 없습니다.(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앱서랍을 사용자가 언제든 삭제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페이지 설정 권한도 지원됩니다.)

 


 

아이폰 앱보관함 기능이란? 아이폰(기기)에 설치된 앱을 한 페이지 안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 앱은 카테고리별로 자동 정렬되며, 자주 사용하는 앱은 사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순서가 재정렬 됩니다.

 

 

▶ 아이폰 앱보관함 장점은 무엇인가요?

 

앱보관함 기능 구현으로 가장 많이 달라지는 점은 이제 설치된 앱을 홈 화면에 모두 표시하지 않아도 되며, 자주 사용하는 앱을 1~2개의 홈 화면에 몰아두고, 나머지 앱은 앱 보관함에 숨길 수 있습니다.

 

 

앱 보관함은 오른쪽 끝 홈 화면에 위치하며, 왼쪽 상단에는 사용자 행위에 기반한 제안 앱이, 오른쪽에는 최근 추가된 항목이 표시됩니다. 나머지 앱은 자동으로 분류됩니다.

 

 

다만, 앱이 소속된 카테고리를 기기가 자동으로 정해 주는 것은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분류되는 카테고리가 직관적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와 레딧(Reddit)은 모두 앱 스토어에서 뉴스 카테고리에 들어가는데, 앱 보관함에서는 트위터는 소셜로, 레딧은 정보 및 도서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앱 보관함을 아래로 드래그하거나 검색 상자를 탭하면 가나다순으로 앱을 볼 수 있습니다.(여기서 찾고자 하는 앱의 이름을 검색하거나 스크롤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홈 화면에 추가한다고 해서 앱 보관함에서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의 모든 앱은 항상 앱 보관함에 있습니다.

 

 


댓글